이러한 문의는 보통 아래와 같은 궁금증 때문에 주십니다.
'우리 임직원을 상담하는 상담사는 아무나 하면 안되는데?'
그리고 이용해보신 임직원 분들은 하나 같이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트로스트 상담 퀄리티가 업계에서 가장 좋다.'
먼저, 트로스트 B2B 전문 상담사 최소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학력 : 상담 심리 및 임상 관련 석사 졸업 이상
- 자격 : 상담심리사 2급(한국상담심리학회), 전문상담사 2급(한국상담학회) 이상
- 경력 : 상담기관 경력 1년 이상, 트로스트 상담 150회 이상 진행
- 기타 : 트로스트 평점 4.6점 이상, 우수 후기 상담사 선정 1회 이상
그 외에도
상담사 전문영역, 상담사 교육, 내담자 평가 등을 통해서 상담사를 관리 및 (내부 기준에 따라)등급을 구별하고 있으며,
3out 제도를 통해서 상담사를 해촉하는 방법으로 상담 퀄리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러한 궁금증을 많이 가지십니다.
'자격이 충분한 것은 알겠는데, 혹시나 그럼 저 기준에 부합하는 상담사가 너무 적어서 우리 임직원이 상담 예약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못 받는 거 아닌가?
저희는 상담사 수시 모집 & 상담사 추천 제도 운영을 통해 상담사를 확충하고 있으며 이때 B2B 전문 상담사 기준에 만족하는 인원을 선별합니다.
또한 처음 트로스트 내에서 활동 자격을 얻었을 당시엔 B2B 조건에 충족하지 않았더라도
매년 6월과 11월 정기적으로 재심사하여 자격 요건에 부합하는 인원을 선별하여 B2B 전문 상담사를 확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