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최근 EAP 도입을 처음 검토하는 고객사분들이 연락을 많이 주십니다.

그만큼 임직원의 정신건강 관리가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트로스트에서는 고객사분들이 시행착오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트로스트는 국내 최초 비대면 Mental Health Care 서비스로 출발한 만큼 

80만명 이상의 고객 분들을 위한 일상 속 케어 서비스를 꾸준히 고민하고 업계 최초로 출시해왔습니다.

트로스트가 시작한 비대면 심리상담, 5분 내 바로상담, 콘텐츠 등이 업계의 기준이 된 것에 큰 보람을 느낍니다.


이러한 노하우와 풍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임직원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설계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설계하실 수 있습니다.


1. 현재 상태 진단을 위한 임직원 종합진단을 통해 현황과 개선점 파악

2. 전문 케어가 필요한 인원에 대해 집중 관리 프로그램 기획

3. 임직원 전반의 일상 속 스트레스 케어를 위한 교육/케어 프로그램 기획 

4. 도입 이후 개선 추이 및 전반적 평가 도출


트로스트와 함께하는 임직원 스트레스 관리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도입 문의를 통해 언제든 연락주세요. 성공적인 임직원 케어를 위해 친절히 도움 드리겠습니다.

트로스트EAP를 도입하시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기업별 관리 어드민 페이지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바쁜 담당자분들의 계약, 정산, 관리를 간편하게 도울 수 있는 페이지이며, 입퇴사자 관리 또한 간편합니다.

연동했던 임직원 사번 등을 어드민에서 간편하게 등록,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어드민 페이지에서는 관리 뿐만 아닌 임직원 고객분들의 이용현황과 만족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어

임직원분들이 도입된 EAP 서비스를 얼마나 잘 사용하고 있는지를 주기적으로 파악이 가능하며,

이용률에 따라 이용을 독려하거나, 이용 회수를 추가하는 등 효율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트로스트는 임직원 모두 안심하고 상담을 받으실 수 있도록 이용하시는 임직원의 개인정보와 상담 내용을 철저히 보호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트로스트앱 가입시 실명을 기입하지 않고, 앱 내에서는 닉네임으로만 활동합니다.


즉, 트로스트EAP 솔루션 도입에는 인증용 코드정보, 대상자 이메일주소(초대 메일 발송용) 등 최소한의 정보만 요구하며,

그 밖에 개인정보는 별도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의는 보통 아래와 같은 궁금증 때문에 주십니다.

'우리 임직원을 상담하는 상담사는 아무나 하면 안되는데?'


그리고 이용해보신 임직원 분들은 하나 같이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트로스트 상담 퀄리티가 업계에서 가장 좋다.'


먼저, 트로스트 B2B 전문 상담사 최소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학력 : 상담 심리 및 임상 관련 석사 졸업 이상

- 자격 : 상담심리사 2급(한국상담심리학회), 전문상담사 2급(한국상담학회) 이상

- 경력 : 상담기관 경력 1년 이상, 트로스트 상담 150회 이상 진행

- 기타 : 트로스트 평점 4.6점 이상, 우수 후기 상담사 선정 1회 이상


그 외에도

상담사 전문영역, 상담사 교육, 내담자 평가 등을 통해서 상담사를 관리 및 (내부 기준에 따라)등급을 구별하고 있으며,

3out 제도를 통해서 상담사를 해촉하는 방법으로 상담 퀄리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러한 궁금증을 많이 가지십니다.

'자격이 충분한 것은 알겠는데, 혹시나 그럼 저 기준에 부합하는 상담사가 너무 적어서 우리 임직원이 상담 예약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못 받는 거 아닌가?


저희는 상담사 수시 모집 & 상담사 추천 제도 운영을 통해 상담사를 확충하고 있으며 이때 B2B 전문 상담사 기준에 만족하는 인원을 선별합니다.

또한 처음 트로스트 내에서 활동 자격을 얻었을 당시엔 B2B 조건에 충족하지 않았더라도

매년 6월과 11월 정기적으로 재심사하여 자격 요건에 부합하는 인원을 선별하여 B2B 전문 상담사를 확충하고 있습니다.

트로스트앱은 24시간 운영되는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모바일을 통해서 인터넷만 잘 연결된다면 언제 어디서나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상담은 상담사와의 예약을 통해서 진행되며 상담사와 예약되면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트로스트에서 활동하시는 상담사는 해외거주, 프리랜서, 상담센터 소속, 상담센터장 등 다양한 분들이 있고

각자의 상황에 맞춰 트로스트에서 상담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예약만 된다면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실제 상담이 가장 많이 진행되는 시간대는 18시 이후 입니다. 18시 ~ 06시 : 전체의  약 60% / 06시 ~ 18시 : 전체의 40%)


그 외에 사운드테라피(명상·ASMR), AI진단(마음정리보고서, 감정스캐너, 심리검사셀프체크 등), AI 일상케어(감정일기장, 미션 등)

등의 서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트로스트 앱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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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문의 : 트로스트 고객센터


본인 또는 타인의 생명이 위급한 상황일 경우에는 24시간 상담 가능한 위기상담전화 1577-0199 혹은 보건복지콜센터 129에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긴급 신고는 119 안전신고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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