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개 기업, 20만 임직원의

멘탈케어 파트너 트로스트

앞서나가는 기업들은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이미 구성원의 멘탈, 정신건강, 마음을 케어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01 - 비대면 심리상담

750명의 트로스트 심리전문가와

심리 역량 강화 코칭부터 전문 심리상담까지

서비스 02 - 사운드테라피 : 명상 & ASMR

전문가가 직접 제작한 400여 편의 사운드 콘텐츠

명상 & 힐링 ASMR로 일상 케어

언제 어디서나 스트레스, 우울, 화 해소

서비스 03 - AI 심리진단 & 자체검사

나도 몰랐던 내 감정을 진단하는

마음챙김 인공지능(AI) 챗봇 - 티티

챗봇 문답으로 감정 상태를 확인하는 '마음정리 보고서'

머신러닝 기술로 심리를 정밀 진단하는 '감정스캐너'

기타 일상 멘탈케어 기능까지 - 감정일기, 마음챙김 미션 등

가벼운 고민 해소, 우울 및 번아웃 예방부터 심리적 이슈까지,

트로스트케어로 해소해 주세요.

 ※ 최소 3인의 조직부터 도입 가능합니다. 

가격 정책

국내 최초 무제한 멘탈케어 구독 프로그램

초기 스타트업도 쉽게 도입할 수 있습니다

임직원 이용 후기

업무 몰입을 방해하는 직장 & 일상 고민

빠르게 해소하고 즐겁게 일에 몰입하도록, 지금 시작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편하신 방법으로 연락을 남겨주세요 :)


1. 

소개서 받아보기(클릭) 양식을 제출하시면 '트로스트케어' 자세한 소개서를 메일로 보내드려요.


2.

트로스트 고객센터(클릭)에서 지금 바로 채팅을 시작해 보세요. B2B사업부 담당자를 배정하여 안내해 드려요.


감사합니다.


트로스트EAP는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솔루션이며,

트로스트케어는 멘탈케어 서비스입니다.


트로스트EAP는 심리 상담 + 멘탈케어 앱 서비스 + 1개년 EAP 설계 및 컨설팅 + 고객성공팀의 1:1 밀착 케어 + 안내/홍보 지원 + 정기적인 리포트를 통합적으로 지원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넘어 성공적인 조직 심리 이슈 식별/관리/해소를 위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트로스트케어는 심리 상담, 사운드테라피(명상/ASMR), AI심리진단, AI일상케어 등 앱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EAP의 높은 장벽으로 선뜻 도입할 수 없었던 기업/조직을 위한 멘탈케어 서비스입니다.

가능합니다.

용어와 변경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용어

  • 계약 최소 유지 기간 : 계약의 종료 혹은 해지 여부와 상관 없이 용역 대금(서비스 이용료) 지불 해야 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 인증코드 : 개인이 고객사의 임직원임을 인증하기 위한 코드를 의미하며, 인증코드 1개는 임직원 1명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용역 대금 : 서비스 이용료를 의미합니다.


인원 증감 시 요금 및 시스템 내 반영 시기


1. 결제일 & 인증코드 수 변경 적용일 : 매월 1일


2. 인증코드 수 변경 요청 마감일 : 매월 20일

1. 마감일 내에 변경 요청 : 다음 달 1일에 인증코드 수와 용역 대금 변경 적용
ex. 7월 18일 변경 요청 시, 8월 1일부터 사용할 수 있는 인증코드 수와 용역 대금 변경 적용


2. 마감일 이후 변경 요청 : 다음 다음 달 1일에 인증코드 수와 용역 대금 변경 적용

ex. 7월 21일 변경 요청 시, 9월 1일부터 사용할 수 있는 인증코드 수와 용역 대금 변경 적용


3. 계약 최소 유지 기간이 지난 경우

2번의 내용 정상 적용


4. 계약 최소 유지 기간이 지나지 않은 경우

1. 인증코드 수 감소 요청 시 : 인증코드 수 변경과 용역 대금 변경 적용은 계약 최소 유지 기간의 다음 달부터 적용

ex. 계약 최소 유지 기간이 8월 31일까지라 가정, 7월 18일에 인증코드 수 변경 요청 시, 9월 1일부터 인증코드 수와 용역 대금 변경 적용


2. 인증코드 수 증가 요청 시 : 계약 최소 유지 기간 내에도 2번의 내용 정상 적용

전체 임직원 수에 따라 월 요금이 설정 됩니다. (부가가치세 별도)

  • 11 ~ 30인 : 597,000원
  • 31 ~ 60인 : 1,194,000원
  • 61 ~ 100인 : 1,990,000원
  • 101인 이상  : 별도 문의


월 19,900원에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1 비대면 상담(텍스트/전화) : 전문가(석사 이상)와 진행하는 1:1 비대면 상담
  • 사운드테라피 : 숙면/스트레스 해소/집중 등에 도움되는 명상·ASMR 사운드 (200편 이상의 콘텐츠 보유, 매주 업데이트 中)
  • AI 심리진단 : 감정스캐너, 마음정리보고서 등
  • 일상 심리케어 기능 : 감정일기, 마음챙김 미션, 심리검사셀프체크 등
  • 심리&힐링 온라인 웨비나 : 매월 1회 이상의 심리&힐링 주제 온라인 웨비나 개최
  • 담당자용 어드민 : 입/퇴사자 관리, 전체 이용 현황 확인 등 지원



내부적으로 서비스 도입을 결정하면

계약서 날인 및 서비스 개시를 위한 준비 두 단계가 남으며,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10일(약 2주) 가량이 소요됩니다.


1. 계약서 날인

- 트로스트케어 표준계약서 양식으로 계약을 진행하며 전자계약(모두싸인)을 통해서 진행합니다.

- 약 1~3 영업일 소요


2. 서비스 개시를 위한 준비

- 기업 계정 생성

- 어드민 페이지(담당자용 관리자 페이지) 계정 생성을 위한 가입 신청

- 대상자(임직원) 등록

- 전사 공지 (서비스 개시일 7일 전 ~ 서비스 개시일 내에 진행)


1. 계약 체결


계약은 전자계약 방식으로 모두싸인을 통해 [트로스트케어 표준계약서]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지불


- 용역 대금(요금)은 인증코드 수(임직원 수)만큼 부과됩니다.

- 용역 대금(요금) 지불은 매월 1일 자동이체로 청구됩니다.

- 용역 대금(요금)은 선불로 청구됩니다.

ex. 8월 요금 8월 1일 청구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트로스트 고객센터(채널톡)에서 도와드리고 있으며

트로스트앱과 웹 두 곳 모두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트로스트 고객센터(채널톡)로 문의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 트로스트 고객센터 운영 시간 : 평일 10시 ~ 17시

  • 트로스트 고객센터 링크

  • 고객센터는 트로스트 앱 이용 관련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트로스트EAP/트로스트케어 서비스 관련 문의, 도입문의 등은 웹 내에 소개서 받아보기 버튼을 통해 가능합니다.

특정 개인의 심리상담 이용 정보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상 민감정보(관련법 제 23조)에 해당하여 제공할 수 없습니다. 

- 민감정보 리스트 : 심리상담 이용 경험, 심리상담 서비스 신청 정보,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 정보, 심리검사 경험, 현재의 심리 증상 및 개인의 정신적 어려움 등 상황 정보, 구체적인 상담 내용

- 단, 긴급히 조치가 취해지지 않으면 생명의 위협이 있는 '자해 및 자살 고위험군'이라고 상담사가 판단하는 경우엔, 적절한 조치를 위해 112, 119, 기업 안전조치 담당자 등에게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트로스트EAP는 관련법(개인정보보호법, 산업안전보건법, 근로복지기준법, 상담윤리법 등)에 저촉되지 않도록, 데이터를 '전체 통계'의 형태로 가공하여 프로그램 운영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을 특정할 수 없는 전체 데이터 : 전체 인증자 수, 전체 상담 이용자 수, 전체 상담 이용회기, 성별별 이용 데이터 등 

- 개인을 특정할 수 없는 고민/상황 키워드 : 전체 인원 중 ‘개인적 고민’으로 프로그램을 신청한 사람 수 등

그렇습니다. 익명성 보장을 위해서 트로스트앱 가입시 실명을 기입하지 않고, 앱 내에서는 닉네임으로만 활동합니다.

즉, 트로스트EAP 솔루션 도입에는 인증용 코드정보, 대상자 이메일주소(초대 메일 발송용) 등 최소한의 정보만 요구하며,

그 밖에 개인정보는 별도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의는 보통 아래와 같은 궁금증 때문에 주십니다.

'우리 임직원을 상담하는 상담사는 아무나 하면 안되는데?'


먼저, 트로스트 B2B 전문 상담사 최소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학력 : 상담 심리 및 임상 관련 석사 졸업 이상

- 자격 : 상담심리사 2급(한국상담심리학회), 전문상담사 2급(한국상담학회) 이상

- 경력 : 상담기관 경력 1년 이상, 트로스트 상담 150회 이상 진행

- 기타 : 트로스트 평점 4.6점 이상, 우수 후기 상담사 선정 1회 이상

그 외에도

상담사 전문영역, 상담사 교육, 내담자 평가 등을 통해서 상담사를 관리 및 (내부 기준에 따라)등급을 구별하고 있으며,

3out 제도를 통해서 상담사를 해촉하는 방법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러한 궁금증을 많이 가지십니다.

'자격이 충분한 것은 알겠는데, 혹시나 그럼 저 기준에 부합하는 상담사가 너무 적어서 우리 임직원이 상담 예약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못 받는 거 아닌가?


저희는 상담사 수시 모집 & 상담사 추천 제도 운영을 통해 상담사를 확충하고 있으며 이때 B2B 전문 상담사 기준에 만족하는 인원을 선별합니다.

또한 처음 트로스트 내에서 활동 자격을 얻었을 당시엔 B2B 조건에 충족하지 않았더라도

매년 6월과 11월 정기적으로 재심사하여 자격 요건에 부합하는 인원을 선별하여 B2B 전문 상담사를 확충하고 있습니다.

트로스트 앱 다운로드

상호명 : (주)휴마트컴퍼니  l  대표 : 김동현

사업장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621 K-TOWER 9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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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메일 : trost@hu-mart.com

고객 문의 : 트로스트 고객센터


본인 또는 타인의 생명이 위급한 상황일 경우에는 24시간 상담 가능한 위기상담전화 1577-0199 혹은 보건복지콜센터 129에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긴급 신고는 119 안전신고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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